다형성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3대 특징 중 하나로 ‘여러 개의 형태를 갖는다’는 의미 하나의 행동으로 여러 가지 일을 수행하는 개념 상속을 이용한 기술로 부모 타입으로부터 파생된 여러 가지 타입의 자식 객체를 부모 클래스 타입 하나로 다룰 수 있는 기술 추상클래스(abstract) 몸체 없는 메소드를 포함한 클래스 추상 클래스일 경우 클래스 선언부에 abstract 키워드 사용 선언 -> [접근제한자] abstract class 클래스명 {} 부모클래스 public abstract class Animal { //추상 클래스로 만들기 //public void bark(); 몸체가 필요하다는에러가 뜸 //추상클래스 -> 상속받는 자식클래스가 반드시 구현되어야 함 public abstract void bark..